B2B 세일즈 카탈로그, 모바일 콘텐츠로 비용 절감하세요 : 빙그레

2019년 12월 2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메이크뷰입니다.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한 여러 기업과 브랜드의 다양한 활용방식을 소개하고자 블로그를 시작했답니다. 앞으로 모바일 콘텐츠의 장점을 소개하면서,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구체적인 정보를 가득 담아드릴 테니, 마케팅과 홍보에 적극적인 활용 기대해 볼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모바일 콘텐츠를 B2B 영업에서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사례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식품업체 빙그레에서 제작한 세일즈 카탈로그입니다.



| 고민스러운 인쇄비용이 사라지는 마법 같은 비용 절감!


세일즈 카탈로그가 필요한 홍보·마케팅 담당자에겐 카탈로그를 제작하고 인쇄하는 비용이 늘 고민되는 부분이죠. 특히 여러 영업 상황에 맞춰 카탈로그나 브로셔를 제작하다 보면 비용이 배로 들기도 하고, 제품 출시 및 단종과 같은 상황엔 애써 제작한 카탈로그가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빙그레도 마찬가지로 영업사원들이 들고 다니는 종이 카탈로그가 비용적으로나 활용적인 면에서도 개선해야 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메이크뷰를 이용해 세일즈 카탈로그를 모바일 콘텐츠로 제작하였고, 종이 카탈로그 제작과 비교했을 때 제작 비용을 60%나 절감할 수 있었답니다.




| 어디서나 있는 극강의 장점

모바일 카탈로그는 URL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쉽게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국내외 B2B 영업 현장에서 바로바로 활용 가능합니다. 23,000건의 높은 열람 횟수만 보아도 접근이 용이하다는 점을 알 수 있죠.


수백 개의 제품 정보가 담긴 카탈로그에는 각 제품에 해당하는 바코드 페이지가 랜딩되어있어, 정보 열람이 용이한데요. 이처럼 높은 정보 접근성 덕분에 영업사원은 태블릿PC로 간편하게 제품을 소개하고, 점주들도 원하는 상품을 직접 주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무한정 수정&배포

종이 카탈로그가 비용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정보 업데이트 속도에도 한계가 있는 반면에, 모바일 콘텐츠는 정보를 수정·배포하는데 제약이 없습니다. 빠른 정보 수정과 업데이트가 가능한 점은 빙그레에서도 가장 만족하는 부분이랍니다.


또한 자사의 제품과 바코드 정보가 하나의 콘텐츠로 아카이브 되어 통합적인 관리가 가능해지다 보니, 내부 공유가 쉬워져 소통에서 오는 불편함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었다는 소중한 피드백도 들을 수 있었답니다.




| 업무상황별 최적의 콘텐츠를 만들 있는 비결 : 유연성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시장에서 상황에 따라 필요한 콘텐츠 정보가 달라지기 때문에 콘텐츠의 유연성이 무척 중요합니다. 빙그레도 영문판을 포함한 언어별, 제품 카테고리별로 콘텐츠를 만든 이유가 여기에 있답니다. 메이크뷰에서 제공하는 기능들과 함께라면 모바일 콘텐츠의 유연성이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B2B 영업에서 이용되는 모바일 콘텐츠의 활용 사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한 마케팅 아이디어들을 소개해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이번 글이 유익하셨다면, 올 때 메로나...😊

조회 67회

(주)엠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8 10층

Copyright ©2020 EMKA. All Rights Reserved.

문의

help@makevu.com

1800-8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