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 마케팅, 모바일 콘텐츠로 효율을 높여보세요 : 헬렌카민스키

2019년 11월 28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메이크뷰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콘텐츠를 만들고 나서 이를 카카오톡이나 문자 같은 푸시 마케팅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누구나 하는 푸시 마케팅, 더욱 효율적인 결과를 만들 수 없을까요? 🤔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하이패션 브랜드 헬렌카민스키(Helen Kaminski)에서 제작한 룩북 사례를 소개합니다. 푸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높은 효율을 이룬 스토리를 담아보았습니다.





| 푸시 마케팅으로 확실한 결과 얻기

헬렌카민스키는 새 시즌마다 카탈로그를 인쇄, 제작하여 오프라인 매장에 배치하는 다소 소극적인 마케팅을 했답니다. 카탈로그 인쇄물의 제작 비용 부담을 포함한 마케팅 방식의 변화가 필요했고, 푸시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푸시 마케팅은 전체 고객에 대해 대량으로 발송되고, 그 결과값을 제대로 알 수 없는 한계가 있었죠.


헬렌카민스키도 고객별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푸시 마케팅을 하고자 메이크뷰를 활용한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더욱 더 높은 마케팅 효율을 위해 타겟 대상은 구매 전환을 기대할 수 있는 VIP 고객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으로 선별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시즌 상품을 선별하여 카테고리별로 소개하고, 관심 있는 상품은 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몰 연결되도록 했답니다.




| 마케팅 효과로 인한 매출 30배 달성!

긍정적인 결과는 즉시 나타났습니다. 헬렌카민스키 A/W시즌 콘텐츠를 열람한 고객 중 3분의 1 이상이 온라인 몰을 들어갔고, 결과적으로 콘텐츠 제작 비용대비 매출(ROAS)이 무려 3,000%에 달하는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타겟 그룹을 선별함으로써 더욱 명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한 번의 푸시로 얻은 결과 데이터는 더 세부적인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는 기준점이 되었답니다. 이를 시작으로 마케팅 효율을 점점 높혀갈 방안이 생긴 것이죠. 열람 결과는 차기 캠페인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한 마케팅 방식은 무궁무진하답니다.



이처럼 타겟 마케팅에 니즈가 있는 브랜드들은 메이크뷰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송 결과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막연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없는 카톡과 MMS 대신에, 타깃 그룹의 반응을 확인하고 구매 전환을 유도 할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는 확실한 결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저희는 다음번에도 더 나은 마케팅 효율을 위한 활용법과 꿀팁을 준비해올 테니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헬렌카민스키의 19A/W콘텐츠는 이곳을 눌러 확인해보세요.


조회 63회

(주)엠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8 10층

Copyright ©2020 EMKA. All Rights Reserved.

문의

help@makevu.com

1800-8590